12월의 히트잼

8 min read

목차





#대환장파티빙고2019

제아무리 들여다봐도 동물친구의 마음은 알 수 없어서, 최선을 다해도 부족하게 느껴져서, 행복하기만 했으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한 날도 있어서, 무엇보다도 너무 사랑스럽고 귀여워서! 개와 고양이를 보좌하는 우리네 삶은 매일매일이 대환장파티의 연속 이지요.

구성원 대부분이 반려인인 저희 팀은 그런 일상의 기쁨과 슬픔을 나누곤 하는데요, 평소 사무실에서 오고 가며 이야기한 대환장 썰을 모아 빙고판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참여해주신 덕에 #대환장파티빙고2019 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고, 대환장에도 불구하고 건강하기만을 바라는 많은 마음들의 기록 이 되었답니다!

예술 작품에 버금가는 고퀄리티의 빙고판과 #대환장빙고파티2019의 메이킹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셀럽 고양이 릴법 별세

헤일로 사료와 PETA 모델로 유명했던 고양이 릴법(Lil Bub, 8세)이 고양이 별로 떠났다는 소식이에요. 유전병을 갖고 태어나 다른 고양이들과 다르게 생겼다는 이유로 입양을 가지 못했던 릴법은 집사 Mike Bridavsky와의 묘연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살아생전에 릴법과 같이 장애를 갖고 태어난 특수동물과 유기동물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 을 하며, 그 수익을 동물구조단체에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주고 간 릴법. 훗날 집사와 다시 만날 때까지 릴법과 친구들이 고양이 별에서 사이좋게 지내기를, 그리고 먼저 떠난 동물친구들을 그리워하는 모든 분들의 마음에 평화가 오기를 기원합니다.




강아지 발바닥 꼬순내의 정체

강아지 친구들만의 매력이라면 너무 많아 책을 한 권 쓸 수 있을 거예요. 강아지의 발바닥에서 나는 고소한 냄새의 정체는 사실 프로테우스(Proteus) 세균과 슈도모나스(Pseudomonas) 박테리아 가 만드는 것이라고 해요. 달달한 옥수수 냄새와 고소한 냄새가 합쳐져 강아지 특유의 꼬순내가 난다고!

강아지의 발바닥에서 꼬순내가 나는 것은 견(犬)지상정이지만, 혹시 발바닥에서 꼬순내가 아닌 악취가 난다면 동물병원 방문을 해야 한다니 참고하세요! 우리 모두 평화롭게 1일 1꼬순!




눈이 온다면 염화칼슘 주의보

흰 눈 위를 신나게 뛰어다니는 강아지의 모습. ‘겨울’하면 떠오르는 아름다운 풍경 중 하나일 텐데요. 하지만 도시에 사는 강아지 친구들은 눈 길 산책을 조심해야 한다는 소식이에요.

눈이 오면 길에 뿌리는 염화칼슘은 차량과 도로를 부식시킬 만큼 강력한 화학 제설제. 강아지 친구가 눈길에서 발을 든다면 눈 때문에 발이 시려서가 아니라 염화칼슘을 밟고 아파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고 해요. 다행히 올해는 큰 눈 소식이 아직 없었지만, 남은 겨울 산책길에 참고하세요!




#고양이눈치게임

캐나다 겔프대 동물행동학자들은 고양이의 표정을 보고 기분을 읽어내는 능력이 뛰어난 ‘고양이 위스퍼러’가 있다고 발표했어요

고양이의 기분을 명백하게 드러내는 귀를 뒤로 젖히거나 이를 드러내거나 꼬리를 부풀리고 세우는 행동을 제외하고 고양이의 미묘한 표정을 85개국 6,300명에게 보여준 결과, 고양이의 감정을 잘 읽어내는 사람들은 고양이 반려 여부와는 무관하게 주로 젊은 여성. 그리고 대체로 긍정적인 기분은 잘 읽어낸 반면, 부정적인 표정을 이해하는 데는 서툴렀다고 해요.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일반인도 고양이의 표정을 얼마나 잘 알아맞히는지 시험해 볼 수 있도록 퀴즈를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난이도별로 2개가 있으니 여러분도 ‘고양이 위스퍼러’에 도전해보세요!




12월의 추천 글

퍼플 팀에는 종종 동물친구들이 출근하는데요, 강아지 김달콩(1.8세)의 출근길 에피소드와 팀 내 R&R을 소개합니다.

퍼플스토어의 운영 팀장을 맡고 계신 코이엉님이 써주신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멋지고 따뜻한 이야기! 동물친구 중심적인 퍼플 사무실로 여러분을 초대할게요.

강아지 김달콩의 출근 이야기

・ 퍼플잼의 모든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제작 또는 갱신 일로부터 5년간 보호됩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무단 복제, 모방 시 법적인 처벌을 받습니다.
・ 콘텐츠의 명칭: 상품설명 구성 및 내용, 이미지, 영상, 컨텐츠, 디자인
・ 콘텐츠 제작자: 주식회사 퍼플네스트

희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