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의 히트잼

8 min read

목차





3월 3일, 삼색 고양이의 날

3월 3일 삼색 고양이의 날을 맞아 많은 분들이 #삼색고양이의날 해시태그와 함께 삼색이들의 멋짐을 기념해 주셨어요. 흰색, 주황색, 검은색 3가지 색이 섞인 삼색 고양이는 태어날 가능성이 희박한 만큼 많은 문화권에서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진다고 해요.

물론 우리는 품종과 털 색과 상관없이 세상의 모든 고양이가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말이에요. 세상의 모든 삼색 고양이 친구들이 행복한 날을 보냈기를 바라봅니다!🎵




코로나19 관련 동물친구 업데이트

지난 한 달 새에 코로나 19가 전 세계로 퍼져 나갔는데요, 홍콩에서 첫 번째 강아지 확진자가 발표되기도 했어요.

하지만 감염된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발열, 호흡기 질환 등의 증상을 보이지 않으며, 인간이나 다른 동물에게 코로나 19를 옮긴다는 증거가 없다고 해요. 심지어 일부 전문가는 보다 세밀한 검사를 통해 확진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어요.

중국을 비롯한 몇몇 지역에서는 잘못된 정보와 지나친 공포로 인해 동물친구들을 버리거나 죽이기도 한다고 하니 걱정이에요. 하루빨리 이 사태가 끝나기를 기원합니다.🙏




디즈니랜드와 200마리의 고양이

‘지구에서 가장 행복한 곳(The happiest place on earth)’, 디즈니랜드. 그곳에는 약 200마리의 고양이 직원이 쥐를 잡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디즈니에게 야생 고양이와의 상생은 가장 효과적인 해충 방역법이라고 해요.

디즈니랜드 곳곳에는 고양이 직원들을 위한 밥그릇이 준비되어 있으며, 중성화를 통해 개체수를 조절하고 있다고. 기본적으로 인간을 경계하기 때문에 사람과 만날 가능성은 희박하나 방문객에게는 혹여 고양이를 발견하면 가까이 가거나 만지지 말 것을 권고한대요. 유독 사람의 손을 많이 타는 개냥이가 발견되면 디즈니 직원 중 입양 희망자를 받아 새로운 가족을 찾아준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디즈니랜드는 무기한 폐쇄된 상황이지만 고양이 직원들은 오늘도 열심히 쥐를 잡고 있겠지요. 아직은 디즈니랜드에서만 가능한 마법처럼 느껴지지만, 어느 곳에서나 동물친구들과의 평화로운 공존이 자연스러운 세상이 오면 좋겠습니다.✨




강아지의 날을 축하합니다!

3월 23일은 미국 강아지의 날(National Puppy Day). 강아지의 날은 미국의 동물권 활동가 Colleen Paige가 2006년에 지정한 날인데요, 멋진 강아지들과 함께하는 우리의 삶을 기념하고 사람들에게 버림받은 유기견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날입니다. 무엇보다도 강아지 농장(puppy mills)에 반대하며, 인간의 욕심으로 너무 많은 강아지들이 만들어지고, 팔리고, 버려지는 현실에 관심을 촉구하는 날이에요.

강아지의 날의 의미를 기념하며 몇 가지 이야기를 준비해 보았어요.

먼저, ‘사지 말고 입양’하기를 권하는 미국의 대중적인 프로그램, ‘냥림픽’ Kitten Bowl의 멋진 취지와 취지만큼이나 멋진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입니다.

'사지 말고 입양'을 권하는 뽀시래기 올림픽

독일엔 강아지와 보호자 모두를 위한 교육의 장, ‘강아지 학교(hundeschule)’가 무려 2,600여 개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 그리고 신중한 입양을 가능케 하는 독일의 반려 교육 문화 이야기에요.

독일 강아지 학교에 다니고 그들의 성공 반려 시작됐다

강아지를 정말 좋아한다면, 그래서 가족으로 맞이할 것까지 고려하고 있다면 꼭 생각해보면 좋은 문제, 강아지를 데려오는 다양한 방법과 우리에게 필요한 튼튼한 시스템과 건강한 미디어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강아지를 분양 받기 전에 생각해보면 좋은 것들

알면 알수록 강아지들은 정말 똑똑하고 멋진 친구들이에요. 세상의 모든 강아지 친구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날이 오기를 기원합니다.🐶




새로 태어난 퍼플스토어!

퍼플스토어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사실 저희 퍼플 팀은 지난 수개월 이 날을 향해 조용히 달려왔어요. 퍼플러 분들이 더욱 편하게 탐색하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사용성이 좋은 모습으로 새로 태어났어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앞으로는 더더욱 나아질 테니 기대해주세요. 새로운 퍼플스토어에 놀러 오세요💜


봄기운이 가득한 요즘이에요. 예년처럼 봄을 마음껏 즐길 수는 없지만, 이 길고 긴 기다림의 끝을 다함께 축하할 그 날을 기대합니다. 그 때까지 모두 건강 유의하세요🍀

4월에도 퍼플잼은 유익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찾아 올게요!


・ 퍼플잼의 모든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제작 또는 갱신 일로부터 5년간 보호됩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무단 복제, 모방 시 법적인 처벌을 받습니다.
・ 콘텐츠의 명칭: 상품설명 구성 및 내용, 이미지, 영상, 컨텐츠, 디자인
・ 콘텐츠 제작자: 주식회사 퍼플네스트

희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