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즈

10 min read

목차



등장 인물(?) 소개

-------------2_--------5 하이볼 | 3년 차 반려인
소비 패턴: 이아롱에게 필요해 보이는 것들 모두 구매 시도
구매 예산: 상품 당 20만 원 선

-------------2_--------01-4 이아롱 | 견생 5년 차 추정
특징: 겁쟁이, 큰 물체를 무서워함, 스트릿 출신
좋아하는 것: 푹신한 것


강아지를 데려오며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것들 중 하나는 바로 집입니다. 집은 개들의 안식처이면서, 새로운 환경에서 자신을 지켜줄 방패막이와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아롱이가 100% 만족하는 집을 찾기까지의 과정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나의 동물친구에게 적합한 집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새내기 시절, 도전과 실패

나름대로 공부를 하고 아롱을 데리고 왔다고 자신했지만, 돌이켜보면 역시 많이 부족했습니다. 현재의 집을 구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요.


1. 푹신한 솜솜쿠션

강아지, 집, 강아지 집, 담요, 푹신, 잠자는 강아지
다소 짠해보이는 강아지

어깨너머 보았던 집들은 푹신한 솜이 들어간 플리스 재질의 쿠션형 집이 많았습니다. 한때 유행했던 마약 방석을 보며 '개들은 푹신한 것을 선호하는 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아롱이 첫 번째로 분양한 집은 말랑말랑한 재질의 저렴한 집이었지요.

이 집의 큰 단점은 사방이 뚫려 있어 '방패막이' 역할을 하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필자 외 모든 가족 구성원을 경계하던 아롱에게 휴식처가 되어줄 수 없는 집이었습니다. 자신이 보호받지 못한다고 생각한 아롱은 솜솜집보다는 집 안 구석에서 더 많은 휴식을 취했습니다. 첫 번째 집은 실패하였습니다.



2. 휴식과 훈련 사이, 켄넬

강아지, 켄넬, 담요, 훈련, 하우스, 강아지 집, 강아지 켄넬
감금된 느낌의 강아지

아롱과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개 행동학에 대해 많이 공부하였습니다. 행동학 전문가는 켄넬(하우스) 훈련으로 강아지의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다고 하였지요. 그리고 켄넬에 익숙해지면 차량 이동 시 차량 탑승에 익숙해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옳다고나! 아롱의 심신 안정과 훗날 장기 여행을 위하여 켄넬 집을 총알 배송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사면(옆, 뒤, 위, 아래)이 막혀 있어 안락함을 주고, 훈련까지 할 수 있다니! 설레는 마음으로 아롱에게 두 번째 집을 분양해주었습니다.

아뿔싸! 사이즈를 잘못 선택하였습니다. 지붕이 막혀있는 집은 집 안에서 개가 앉았을 때 허리를 세울 수 있어야 하며, 몸을 둥글게 돌릴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급한 마음에 구매한 집은 사이즈 미스로 아롱이가 구부정한 자세로 앉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미안해 아롱아.. 두 번째 집 또한 실패입니다.



3. 공동 침대

강아지, 베개, 강아지 집, 강아지 쿠션, 강아지 침대
다소 외로워보이는 강아지

두 번의 실패를 거듭하는 동안, 아롱은 필자와 함께 침대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개들은 무리 생활을 하던 늑대의 후손이기에 가족과의 유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당연하게 아롱의 잠자리도 제 옆이 되었습니다.

아롱과 함께 잠드는 것은 영광스러운 일이었지만, 침대는 아롱이가 안심하며 휴식을 취할 공간으로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우선 침대는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있으며, 온전히 아롱이만의 공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제 침대 동거는 끝내야겠네요.




쌓인 경험치로 기준 정하기


1.디자인

아롱이가 안락함을 느끼면서 내가 보기에도 멋진 집을 구하고 싶었습니다. '나도 살고 싶은 집이었으면 좋겠다.'라는 기준이 생겼습니다. 세상에는 멋진 집이 무척 많았습니다. 그 멋진 집들 중에서 아롱이가 100% 만족할 집을 찾는데 세 가지 기준을 더 정하였습니다.


2.안락함

사면(옆, 뒤, 위, 아래)이 막혀있고 바닥의 크기가 넓은 집을 두 번째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이유는 개가 편하게 기댈 수 있는 벽이 존재하여야 하며, 벌러덩(?) 누웠을 때도 좁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죠.


3.푹신함

아롱은 말랑말랑 푹신한 느낌을 선호하는 강아지입니다. 어디에 앉더라도 꼭 무엇인가 깔려 있어야 합니다. 심지어 그것이 배변패드 이더라도 말이죠.


4.세척이 용이한 재질

위의 세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세척이 불편하다면 탈락입니다. 아롱의 위생 건강을 위해서 포기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이렇게 4가지의 기준을 가지고 밤이고 낮이고 완벽한 집을 찾기 위해 발품 팔기를 시작하였습니다.

(하단의 후보들은 필자와 아롱의 취향에 맞추어진 기준이므로, 모든 개의 기준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후보 1. 미국 원주민의 향기가 느껴지는 집

강아지 집, 강아지 방석, 움막집, 강아지 쿠션, 나무 집, 스트라이프, 반려견 집, 반려견 방석
평점
디자인 ★★★★☆ 안락함 ★★☆☆☆
푹신함 ★★★☆☆ 세척성 ★★★★★

디자인도 멋지고 세척도 용이한 집입니다. 다만 바닥의 쿠션감이 약해 보이고 덩치가 있는 아롱에게는 다소 좁은 공간인듯하여 탈락하였습니다.



후보 2. 귀여운 라탄 집

강아지 집, 물고기 집, 강이지 쿠션, 라탄 집, 강아지 방석, 반려견 집, 반려견 쿠션, 반려견 방석
평점
디자인 ★★★☆☆ 안락함 ★★☆☆☆
푹신함 ★★☆☆☆ 세척성 ★☆☆☆☆

몹시 귀여운 형태의 집으로 구매 직전까지 갔으나 아롱이 무서워하며 집에 들어가지 않을 것 같아 탈락하였습니다. (아롱은 큰 형태의 물체를 무서워합니다.)



후보 3. 깜직한 형태의 집

강아지 집, 강아지 방석, 강아지 쿠션, 움막집, 반려견 집, 반려견 방석, 반려견 쿠션
평점
디자인 ★★★★☆ 안락함 ★★★☆☆
푹신함 ★★★☆☆ 세척성 ★☆☆☆☆

폐쇄적인 느낌의 집이지만, 위로 갈수록 좁아지는 디자인이 아롱에게는 답답하게 느껴질 것 같아 탈락하였습니다.



후보 4. 힙한 집사라면 탐낼 만한 집

강아지 집, 강아지 쿠션, 강아지 방석, 디자인 집, 반려견 집, 반려견 쿠션, 반려견 방석
평점
디자인 ★★★★★ 안락함 ★★☆☆☆
푹신함 ★★★☆☆ 세척성 ★★★★★

디자인적으로 무척 마음에 들어 몹시 고민했던 집입니다. 인테리어 효과, 진드기 방지 방석, 오염에 강한 내부 프레임까지! 완벽에 가까운 집이지만, 폐쇄적인 환경을 원하는 아롱이가 100% 만족하기 어려운 집이기에 탈락하였습니다.



후보 5. 폐쇄적인 집

강아지 집, 강아지 방석, 움막집, 동그란 집, 삼각형 집, 밀폐된 집, 반려견 집, 반려견 방석
평점
디자인 ★★★★☆ 안락함 ★★★☆☆
푹신함 ★★★☆☆ 세척성 ★☆☆☆☆

폐쇄적인 형태의 집이지만, 세척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 탈락하였습니다.




마침내, 마당 딸린 집

이렇게 쟁쟁한 후보들 속에서 아롱의 마음에 쏙 드는 집을 찾았습니다. 디자인이 매력적이고 사면이 막혀있으며 푹신한 질감에 세척이 용이한 전설의 레전드 같은 집! 집을 분양하여 아롱에게 보여주자마자 아롱은 집에 쏙 들어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무척이나 감동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이 집은,

1. 사면이 푹신한 솜으로 마감되어 있고
2. 밑면이 넓어 아롱이가 자유자재로 포즈를 취할 수 있으며
3. 집 전체가 손빨래 가능하며
4. 푹신한 마당까지 보유!

많은 장점을 가진 집입니다. 현재까지도 아롱은 몹시 피곤할 때마다 집에 들어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합니다. 그럴 때마다 고생했던 과거는 잊게 됩니다. 고마워, 아롱!



※ 글에 사용된 사진은 모델 강아지에게 직접 초상권 허락을 구한 뒤 사용하였습니다.


・ 퍼플잼의 모든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제작 또는 갱신 일로부터 5년간 보호됩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무단 복제, 모방 시 법적인 처벌을 받습니다.
・ 콘텐츠의 명칭: 상품설명 구성 및 내용, 이미지, 영상, 컨텐츠, 디자인
・ 콘텐츠 제작자: 주식회사 퍼플네스트

하이볼